티스토리 뷰

Blender

LoopCut, Extrude이용한 모델링

빵원군 2020. 2. 17. 22:41

LoopCut과 Extrude를 통해 아래와 같이 모델링하는 방법

 

1. 처음 기본 Cube를 Edit 모드로 (Tab키)

2. Ctrl + R(LoopCut)으로 마우스를 가져다 엣지 위치에 가져다 대면 해당 방향으로 나눌수 있음

3. 노란 가이드선이 보이는 상태에서 마우스 휠로 여러개를 나눌수 있음.

4.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눌 위치를 지정할수 있는데 ESC키를 누르면 가운데 위치로 고정됨.

5. 다른 방향으로도 같은 방법으로 나눔

6. Edge선택툴을 통해 Edge를 Alt키를 누른채로 선택

Edge 선택
둘레를 딸 선택됨

7. G키와 X또는 Y키를 이용해 이동

8. Face선택툴을 이용하여 가운데를 잡고 E키(Extrude)를 누르고 내리면 끝.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리 효과 설정  (0) 2020.02.21
카메라 구도 잡기  (0) 2020.02.20
모델에 Image Texture  (0) 2020.02.19
Shading 변경 단축키 Z  (0) 2020.02.17
파내기 - boolean modifier  (0) 2020.02.1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