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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작업을 할때 Tag를 이용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새로운 프로젝트로 옮긴다거나 리소스나 스크립트를 전달 할때 

 

"Editor에서 Tag 추가해주세요"라고 가이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UnityEditor가 열렸을때 해당 Tag가 없을경우 자동으로 추가 해주는 방법이 있겠다.

 

유니티에서는 ProjectSettings/TagManager.asset 에서 Tag리스트를 저장해놓는다.

 

TagAdder에 추가하고 싶은 Tag를 넣어주면 된다.

TagHelper에서 TagManager를 뒤져서 해당Tag가 없으면 추가하고 적용해준다.

 

[InitializeOnLoad] Attribute는 에디터가 시작되면 자동 초기화 해준다.

(https://docs.unity3d.com/kr/2019.3/Manual/RunningEditorCodeOnLaunch.html)

 

 

UnityEditor에서 사용되므로 Editor폴더에 두개의 파일다 존재해야 한다.

ex) Scripts/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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